일상 이야기

직방 도어락(전 삼성 도어락) SHS-1321 무엇이 문제인가

뱌뱌뱌 2025. 1. 1. 21:43

1. 2016년 12월쯤에 설치.(약 8년간 잘 사용했습니다.)

 

2. 2024년 11월쯤 실외에서 잠금을 해제하고 문을 닫으면 제대로 닫히지 않았다는 경보음을 약 3~4번을 울리고 잠금이 됨.

이때는 실내에서 열림 버튼을 눌러도 경보음만 내고 잠금해제가 잘 안되기 시작.

 

3. 2024년 8월쯤에 쿠팡에서 동일모델 SHS-1321 (제가 처음 구매할 때는 삼성이었는데 2022년부터 직방에서 운영을 하네요)을 다시 구매해서 자가 설치.

 

4. 새 제품을 사용한지 약 4개월이 흐른 2024년 12월쯤 실외에 있는 터치패드가 제대로 작동을 안해서 직방에 연락해서 A/S 기사분을 부름.

 

5. 이리저리 보시다가 처음에는 자가 설치 할 때 잘못 설치 한것 같다고 하시면서 도어락을 다시 설치.

 

6. 출장비를 받으려고 하시길래 1년이내 제품은 무상으로 알고 있다고하면서 쿠팡 구매이력 보여줌.

 

7. 1년이 아직 안 되었으니 터치패드 무상으로 A/S해주겠다고 하심.

 

8. 약 5일 후 터치패드를 교체하고 기사님이랑 약 5분간 테스트 했는데 이상 없었음.

 

9. 기사님 가시고 5분 만에 또 같은 증상 발생.

 

10. 다음날 고객센터에 문의 할려고 하니 전화 연결이 안됨.

2024년 8월쯤에는 고객센터랑 연결이 안되면 전화번호 남기면 전화 주는게 있었는데 이제 없어졌나봄.

2024년 12월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면 약 6분간 대기 하다가 연결이 안되면 저렇게 챗봇 링크를 문자로 보내줌.

2024년 12월 30일까지 상황

 

11. 출장비 없이 본체 교체가 되는지 2025년 1월에 다시 통화를 해봐야겠음.